Corporate

other-legal-marketing-1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로 시작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우리 고객들은 법인 사업자의 형태를 선호합니다. 법인사업자가 알아야 할 법률적 절차적인 부분에 대해 도와드리고, 실제 사업을 시작하는 순간에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를 검토해 드립니다.

법인설립

법인은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주식회사의 형태를 설립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주식회사의 경우 본점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등기소에 관련문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그러나 인터넷등기소에 접속해서 법원에 제출되는 문서를 전자적 제출이 가능합니다. 설립자들의 공인인증서만 준비하시면 설립과 관계된 모든 업무를 도와드립니다. 2일 이후 법원에서 발행되는 법인등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설립에 관계된 비용은 자본금과 본점소재지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니 상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는 알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법인설립 이후 홈택스 시스템에 접속하여 사업자등록을 합니다. 세무서에서 납세증명으로 발행되는 고유번호를 받아서 국세관련 시스템에 등록합니다.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여 문서로 제출해서 발행받을 수도 있습니다.

통장개설

사업자등록증과 법인등본, 법인인감증명서를 지참하여 주거래 은행을 방문하면 법인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가입해서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을 만듭니다.

인가, 허가, 등록

업종에 따라 관청에 등록을 해야하는 업종들이 있습니다. 특히 건설업의 경우 최저자본금 요건 등 면허취득을 위한 요건이 있습니다. 인터넷 판매를 위해서는 통신판매업을 등록해야하고, 주류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주류판매업등록을 합니다. 또한 축산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축산업 등록을 해야합니다. 여행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여행업등록을 해야하는 등 사업의 종류에 따라 인허가 절차가 다르고 절차도 복잡할 수 있습니다. 우리 컨설팅 회사에서는 인허가 등록을 대행해 드립니다.

전자신청 시스템

법원과 세무서 등 주요 행정기관 시스템은 홈페이지를 통해 거의 대부분의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전에 등록절차를 거쳐야 전자행정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