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I

foreign invest

외국인투자기업 컨설팅

Foreign Direct Investment Consulting

외국인이 국내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외국환은행에 신고하는 등 복잡한 절차가 부수됩니다. 외국에서 법인설립을 위한 출자금이 입금되는 절차도 쉽지 않습니다. 국내에 대행하는 기관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외국인이 직접 업무처리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다양한 국가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국내에 법인을 설립해 본 경험이 있는 우리 기업은 국가의 위치에 관계없이 업무절차를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한국과 외교협약이 맺어진 국가의 경우 업무처리는 더욱 수월합니다. 가까운 나라인 홍콩, 이탈리아, 미국, 호주, 중국, 싱가포르 등의 경우는 한국에 진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기업의 경우 한국에 진출하면 행정적인 처리가 상대적으로 수월한 편입니다.

그러나 외국인이 한국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본국에서 위임장을 공증받아 우편으로 보내는 등 조금 더 간소화된 절차가 존재하니 미리 상담을 받고 준비해야 합니다. 한국내에서와는 다르게 외국의 자본은 입금되는 것에 분명한 목적을 확인한 다음 국내에 반입될 수 있고, 1회에 입금될 수 있는 금액의 한도도 제한이 있으므로 반드시 우리기업과 상담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이 한국에 진출하는 방법은 총4가지가 있으나 가장 선호하는 방식은 외국인 직접투자 방식이고, 금액은 1억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는 외국인투자촉진법상 외국인투자기업의 등록이 가능한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외국인투자기업으로 등록 시 여러가지 헤택이 많습니다. 특히 비자, 세제혜택이 가장 큰 혜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