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ention

확장성을 가진 프로그램을 선택

예를들어, 동영상을 보는 사이트라고 하면 Pandora, YouTube, Africa TV, Netflix 등을 들 수 있다. 처음에 이 사이트들을 찾았을 때에는 공급자인 회사측에서 관련 영상을 업로드 해 왔다. 그러다가 사용자가 업로드할 수 있는 UCC (User Create Contents) 형태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공유자가 늘어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광고를 탑재하는 기능을 제공하기도 하고, 현금을 결제하여 컨텐츠 제작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생긴다. 집에 있는 TV와 연결하여 고화질의 영화를 저렴한 가격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기도한다.

PANDORA

YOUTUBE

동일하게 영상을 볼 수 있는 사이트이지만 페이지마다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 중심으로 흘러간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리고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확장이 가능하다. 그것도 상상을 초월하는 무한한 확장성을 가진 서비스들이다. 그래서 아직까지 살아남은 기업이 된 것이다. 과거에 여러 사이트들에서 영상을 제공하는 곳이 있었다. 하지만 상당수의 사이트는 인수합병되거나 소식도 없이 사라졌다. 그 배후에는 확장성과 공유기능을 결여한 것이 원인이었다.

어떤 서비스를 선택할 것인가?

우리 기업에서 선택해야 할 서비스는 어떤 것이어야 하는가? 한글 프로그램을 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프로그램들과 차이가 많이 나므로 비교대상으로 하고 싶다. 한글과 컴퓨터는 확장성이 상당히 떨어진다. 오직 한가지 플랫폼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한글 이외에 다른 프로그램들은 선택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을 정도로 확장성과 만족도가 떨어진다. 나는 한글과 컴퓨터의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유저이다. 물론 다른 프로그램들도 많이 구매해서 사용한다. 하지만 가장 저렴하지만 가장 잘 안쓰게 되는 프로그램이 한글 프로그램이다. 그 이유는 프로그램의 속도나 공유서비스 등이 가장 문제인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확장성이 부족하여 타 소프트웨어와 공유되지 않는다. 단적인 예로, 애플제품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단순히 뷰어만 존재할 뿐이다. 그리고 최근 이슈가 되는 구글 크롬에서도 다운로드하여 윈도우 기반의 컴퓨터에서만 볼 수 있다.

LINK

인터넷의 속도가 빨라지는 이유는 링크만으로도 가능한 시대가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상의 많은 정보와 넘쳐나는 데이터를 모두 소화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내가 모든 것을 알기보다 내가 모르는 것을 알 것 같은 곳의 링크를 알아두면 된다. 그리고 나와 정보를 공유하고 싶은 파트너들과 링크를 공유한다. 링크가 주는 의미는 아주 크다. 링크 하나만으로 하고싶은 모은 것을 표현할 수 있다. 나는 고객들과 이메일을 주고 받을 때 링크를 걸어준다. 그리고 구글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들의 링크공유를 통해 팀원들과 공동작업을 한다. 과거에는 고객이나 파트너들에게 파일로 보냈어야 했다. 그리고 메일에 첨부된 그 파일을 내컴퓨터에 다운로드받은 다음 저장된 데이터를 열어서 수정하고 저장을 해서 보관한다. 결국 수정된 데이터는 보낸사람에게 반영되지 않는다. 이것이 링크와 비링크 서비스의 큰 차이 중 하나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